경제

2년간 1,200만 원을 모을 수 있는 기회 (청년내일채움공제)

제테크 리 2023. 2. 27. 16:26
반응형
SMALL

2년간 400만 원을 저축하면, 회사와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져서 총액 1,200만 원을 만들 수 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청년들의 취업 기회 제공 및 경제 활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교 졸업 후 4년 이내의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일정 규모 이하의 기업에서 근무하면서 교육훈련을 받으면 일부 급여를 정부가 지원해 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은 취업 기회 확대 및 경력 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고, 기업들은 신입사원 채용 비용을 줄이면서 청년들에게 교육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사업) 사업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 만 15세 ~ 34세 청년이어야 합니다.(군필자는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 연 소득이 3,6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처음 취업한 상태이어야 합니다.(직원 수 5인 이상 50인 미만, 제조업 또는, 건설업종이어야 합니다)

●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청년과 기업 모두 함께 신청해야 합니다.

● 처음에 할 일은 워크넷에서 참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워크넷 승인이 완료되면 청년공제 청약 카테고리에서 청약을 신청해야 합니다.(자격 심사 시간을 생각해 정규직 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 청약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 청약 승인이 나면 정해진 기간 동안 금액에 맞춰 저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승인이 나면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년 동안 400만 원을 저축하면 근무하고 있는 기업과 정부에서 각각 400만 원씩 지원금을 지원해 줍니다. 그러면 만기 시에는 1,200만 원이 됩니다. 이와 더불어 은행 이자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으니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만기시까지 2년 동안 해당 회사에 종사해야 합니다.

● 5일, 15일, 25일 중 희망 날짜를 선택해 자동 이체를 통해서만 적립해야 합니다.

● 처음 20개월 간 월 16만 원, 이후 4개월 동안에는 월 20만 원씩 적립해야 합니다. 적립 금액을 마음대로 줄이거나 늘릴    수  없으니 꼭 주의해야 합니다. 

 

가입 기간 중 해지하게 되면 이자를 포함하여 적립된 금액 이내에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과 청년은 해지 시점까지 지급한 금액만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내일채움공제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