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22년 세계 음료 브랜드 기업 순위

제테크 리 2023. 3. 13. 15:49
반응형
SMALL

 

1위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청량 음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1886년 조지 아주 애틀랜타의 John Pemberton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처음에는 두통과 피로에 대한 약으로 지역 약국에서 판매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카콜라는 세계적인 유행이 시작 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제조법은 엄선된 사람들에게만 알려져 엄격하게 보호하고 있는 영업 비밀이며 100년 이상 변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음료의 시그니처 맛은 바닐라, 계피, 시트러스 오일을 포함한 다양한 천연 향이 혼합된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의 배급에 포함되었던 미군과의 연관성을 포함하여 길고 유서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또한 "I'd Like to Buy the World a Coke"와 같은 상징적인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사람들이 코카콜라를 나누는 것에 대해 노래하는 유명한 "Hilltop" 광고를 통해 마케팅의 선구자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코카콜라는 높은 설탕 함량과 플라스틱 병의 환경 영향에 대한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그 결과 코카콜라의 저당 및 무설탕 버전을 포함하여 더 건강한 음료 옵션을 제공하고 커피 및 차와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는 전 세계의 충성도 높은 팬을 보유한 매우 인기 있는 브랜드로 남아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로고와 시그니처 맛은 즉시 알아볼 수 있어 대중문화의 필수 요소이자 미국의 독창성과 혁신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2위  pepsi

Pepsi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판매 되는  탄산음료이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1898년 노스캐롤라이나 주 뉴번의 약사 Caleb Bradham이 "Brad's Drink"로 처음 소개됐습니다. 1902년에 이 음료는 Pepsi-Cola로 이름이 바뀌었고 그 이후로 수많은 변화와 발전을 거치며 지금까지 도래하였습니다. Pepsi는 오리지널, 체리, 바닐라 등 다양한 맛이 있는  상쾌한 음료로 유명합니다. 탄산수, 고과당 옥수수 시럽, 캐러멜 색소, 설탕, 인산, 카페인, 구연산, 천연 및 인공 향료 및 기타 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Pepsi는  Diet Pepsi 및 Pepsi Max를 포함한 무설탕 음료 라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Pepsi의 고유한 기능 중 하나는 유명한  운동선수, 음악가 등이 참여하는 마케팅 캠페인입니다. 수년 동안 Pepsi는 Michael Jackson, Beyoncé, Britney Spears 등을 포함한 다양한 유명 인사들과 협력했습니다. Pepsi는 "The Joy of Cola", "Live For Now"와 같은 기억에 남는 광고 슬로건으로도 유명합니다.

탄소 음료로서의 인기 외에도 Pepsi는 음료 산업의 다른 영역에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Pepsi는 AMP Energy를 포함한 에너지 드링크 라인과 다양한 생수, 차, 주스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Pepsi는 물 사용 및 온실 가스 배출 감소와 같은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구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Pepsi는 100년이 넘도록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온 유명하고 사랑받는 탄산 음료 브랜드입니다. 독특한 맛, 기억에 남을 만한 마케팅 캠페인 등 그 명성은 꽤 오랫동안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3위 Red Bull

Red Bull은 같은 이름의 에너지 드링크를 생산하는 오스트리아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1984년 태국 출장 중에 Krating Daeng이라는 인기 있는 태국 에너지 드링크를 발견한 오스트리아 기업가인 Dietrich Mateschitz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Mateschitz는 음료를 유럽과 미국으로 가져오기로 결정했지만 서양인의 입맛에 더 잘 맞도록 레시피를 재구성하고 Red Bull으로 브랜드로 변경하였습니다.

Red Bull은 익스트림 스포츠 이벤트와 운동선수 후원에 초점을 맞춘 고유한 마케팅 전략 덕분에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Red Bull는  고속 비행기 경쟁인 Red Bull Air Race와 다이버들이 절벽에서 물속으로 뛰어드는 Red Bull Cliff Diving World Series와 같은 자체 이벤트를 만들어 마케팅적으로 대성공을 거두웠습니다. 오늘날 Red Bull은 17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주력 제품 외에도 이 회사는 무설탕 에너지 음료, 유기농 소다  및 무알코올 칵테일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Red Bull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250ml의 슬림한 캔을 사용한다는 것인데, 이는 일반적으로 더 큰 크기로 제공되는 다른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와 차별화됩니다. Red Bull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을 따라잡기 위해 수년에 걸쳐 새로운 맛의 공식을 도입하여 제품 제공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Red Bull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 참여하여 전 세계 선수, 팀 및 이벤트를 후원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Red Bull는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해 Formula One 레이싱 팀, 축구 클럽 및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강력한 홍보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Red Bull은 특히 마케팅 전술 및 제품의 건강 영향과 관련하여 몇 년 동안 몇 가지 논란에 직면하기도 하였는데요. 일부 건강 전문가들은 에너지 드링크에 포함된 높은 수준의 카페인과 설탕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를 금지하거나 제한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Red Bull은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남아 있으며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저도 잘 사 먹습니다.

 

4위  Nescafe

Nescafe는 스위스 식품 및 음료 회사 Nestle이 소유한 인스턴트커피 브랜드입니다. 1938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이 회사는 이후 19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Nescafe는 다양한 로스트, 블렌드 및 풍미를 포함하여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Nescafe는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음료 및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되는 커피 캡슐과 같은  제품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Nescafe의 주요 제품 중 하나는 커피 메이커나 장비 없이도 빠르고 쉽게 커피를 준비할 수 있는 인스턴트커피의 개발이었습니다. Nescafe는 인스턴트 커피 제품의 품질과 맛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습니다.

Nescafe는 영국에서 유명한 "Nescafe Gold Blend" 광고를 포함하여 수년에 걸친 여러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로 성장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또한 월드컵, 올림픽 등 각종 스포츠 행사 및 대회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5위  Monster


Monster Energy는 에너지 음료, 주스 및 탄산 음료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음료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Rodney SacksHilton Schlosberg2002년에 설립하으며 본사는 캘리포니아 있습니다. Monster의 주력 제품은 전 세계 19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는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입니다. 이 음료는 발톱 자국이 있는 녹색 "M"이 특징인 독특한 로고와 맛에 따라 캔당 140-240mg의 높은 카페인 함량으로 유명합니다. Monster는 오리지널 에너지 드링크 외에도 저칼로리  판매되는 Monster Ultra, 스포츠 음료인 Monster Hydro, 과일이 특징인 Monster Juice 등 다양한 음료를 생산합니다. Monster Energy는  수년 동안 다양한 마케팅 및 판촉 캠페인에 참여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스노우보더 Shaun White, 스케이트보더 Nyjah Huston, 모터크로스 라이더 Ryan Villopoto를 포함하여 수많은 익스트림 스포츠 이벤트와 운동선수를 후원했습니다. Monster는 또한 Vans Warped Tour Monster Energy Outbreak Tour를 비롯한 여러 음악 축제 및 이벤트를 후원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onster는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에 직면하였는데요. 음료의 높은 카페인 함량은 잠재적인 건강 위험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고 일부는 에너지 음료 제조업체에 대한 더 엄격한 규제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제품이 라벨에 표시된 대로 적당히 섭취할 때 안전하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더욱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6위  Gatorade

게토레이는 PepsiCo가 소유한 스포츠 음료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1965년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팀이 학교 축구팀이 게임 중에 수분을 유지하도록 돕는 방법을 연구하던 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음료는 처음에는 팀의 마스코트인 Gators를 기리기 위해 "Gatorade"라고 불렸습니다. 수년 동안 게토레이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음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음료는 운동 중 손실된 체액과 전해질을 대체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운동선수가 신체 활동 중에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과 전해질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오늘날 Gatorade는 스포츠 음료, 단백질 바, 에너지 츄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브랜드는 NFL, NBA, MLB 및 NHL을 포함한 여러 프로 스포츠 리그 및 팀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성장하였습니다. 제품 외에도 Gatorade는 피트니스와 건강한 생활을 촉진하기 위한 여러 이니셔티브를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스포츠에서 뛰어난 젊은 운동선수를 표창하기 위해 올해의 게토레이 선수상과 같은 행사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7위  Sprite

Sprite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인기 탄산음료 브랜드입니다. 음료는 레몬 라임 맛으로 유명하며 The Coca-Cola Company에서 생산합니다. Sprite는 1961년 서독에서 처음 소개된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탄산음료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Sprite는 더운 날 갈증을 해소하기에 상쾌하고 깨끗한 음료로 유명하여 인기가 많은 음료입니다. 특히 특유의 맛과 에너제틱한 브랜딩을 높이 평가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prite는 원래의 맛 외에도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Sprite Zero, 휴가철에 출시되는 Sprite Cranberry와 같은 변형 제품을 포함하도록 수년에 걸쳐 제품 라인을 확장해 왔습니다. 

 

8위  Dr pepper

닥터페퍼는 130년 이상 생산된 탄산음료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23가지 맛의 독특한 블렌드로 유명하며, 이는 다른 탄산음료와 차별화되는 독특한 맛을 제공합니다. Dr.Pepper는 1885년 텍사스 웨이코의 약사 Charles Alderton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Alderton은 소다 분수에서 다양한 맛을 실험하며 결국 맛의 완벽한 조화라고 느꼈던 레시피를 고안해 냈습니다. 그는 독특한 맛의 조합에 영감을 주었다고 믿었던 찰스 페퍼 박사의 친구 이름을 따서 음료 이름을 지었습니다. 현재 Dr Pepper는 2018년 Keurig Green Mountain과 Dr Pepper Snapple Group의 합병을 통해 설립된 음료 회사인 Keurig Dr Pepper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Dr Pepper 브랜드 외에도 Keurig Dr Pepper는 7UP, Canada Dry 및 Snapple을 비롯한 다양한 인기  음료를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Dr pepper는  수십 년에 걸쳐 수많은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다수는 그 자체만으로도 미국을  상징하게 되었습니다. 

 

9위  Lipton

Lipton은 1890년 Thomas Lipton 경이 설립한 유명한 홍차 브랜드입니다. 홍차, 녹차, 허브티 등 다양한 블렌드 티와 인스턴트 티 믹스, 병티 음료를 생산하는 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Lipton은 현재 네덜란드와 영국에 기반을 둔 다국적 소비재 기업인 Unilever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차 제품 외에도 Unilever는 Dove, Axe 및 Hellmann's를 비롯한 다양한 인기 소비자 브랜드도 생산고 있습니다. Lipton은 지속 가능성에 전념하고 있으며 환경적으로 책임 있는 방식으로 차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소규모 차 농가의 생계를 개선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며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Lipton는  상쾌하고 활력을 주는 음료를 생산하다 보니 전 세계 차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친숙한 이름이 되었습니다.

 

 

10위 Mountain Dew

Mountain Dew는 Tip Corporation이 1940년에 처음 소개한 인기 있는 감귤 맛 청량음료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 및 음료 회사 중 하나인 PepsiCo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Mountain Dew는 담백하고 상쾌 맛은 물론 밝은 녹색으로 유명합니다. 이 브랜드는 Diet Mountain Dew, Mountain Dew Code Red 및 Mountain Dew Voltage와 같은 제품 라인을 확장하며 성장해 온 기업입니다. Mountain Dew는 브랜드는  충성도 높은 많은 젊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ountain Dew는 수십 년에 걸쳐 수많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스케이트보드, 스노보드 및 기타 야외 스포츠의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주력 제품인 Mountain Dew 브랜드 외에도 PepsiCo는 Pepsi, 7UP 및 Gatorade를 비롯한 다양한 인기  음료 브랜드를 생산합니다.

 

10위까지 미국이 다수를 차지하며 역시 천조국임을 확인해 주는군요.

우리나라 기업도 10위 안에 들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LIS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