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BGF리테일(282330)" 편의점의 절대 강자 BGF리테일, 퀵커머스로 통한 최대 매출액에 나서다.

제테크 리 2021. 9. 7. 05:25
반응형
SMALL

"BGF리테일" 편의점의 절대 강자 BGF리테일, 퀵커머스로 통한 최대 매출액에 나서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은 1990년 1호점을 개점한 이래 국내 편의점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백령도부터 울릉도에 이르기까지 전국에 국내 최대의 유통•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한 BGF리테일은 혁신과 변화로 국내 편의점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의 변화와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하며 1차적 소매 유통 채널을 넘어 제조, 물류, 금융 등 다양한 서비스를 CU라는 플랫폼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시너지를 발휘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BGF리테일 2분기 실적은 시장 추정치를 웃도는 양호한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발표되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조 7,005억 원, 영업이익 587억 원으로 각각 +9.8%, 31.9%을 기록하였다. BGF리테일의 2분기 영업실적은 호실적을 보였는데 지난해 부진했던 특수 입지 매장 점포 매출액이 회복되는 흐름을 보였으며, 수제 맥주 중심의 주류 매출 및 주류와 동반 구매 가능한 안주류, 상온 즉석식 매출 호조와 차별화된 개발력 및 상품 혁신 등을 통한 가맹점주 유입으로 견고한 외형 성장이 이루어졌으며, Product Mix(소비자의 욕구 및 경쟁자의 활동 등 마케팅 환경요인의 변화에 대응하여 기업이 시장에 제공하는 모든 제품의 배합) 효과로 인한 마진율이 개선되었고, 일반 입지 매장 중심으로 코로나 이전 매출 수준으로 회복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하반기에도 긍정적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더운 날씨 여파에 따른 주류 및 음료 매출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코로나의 영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매장의 매출액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해 출점한 점포들의 이익 기여도 확대와 1+1 프로모션 확대에 따른 ASP(평균 판매 단가) 상승효과도 기대되기 때문이다.

CU 편의점

BGF리테일의 자회사 실적 성장도 지속 중인데 2분기 BGF푸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억 원으로 개선되었지만, BGF로지스틱스의 유가 및 인건비 증가로 영업실적은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전체적으로 주요 자회사 실적이 개선되고 있어 BGF리테일의 주가는 긍정적이다 할 수 있다.

BGF리테일의 3분기를 중심으로 하반기에도 시장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 입지 매장의 점주들의 주택 근접 트렌드가 정착되면 장보기 및 대량 구매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특수 입지 매장은 4단계 거리두기 영향으로 회복 속도가 더딜 것으로 보이나 백신 접종으로 소비 심리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장당 일 매출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세로 돌아선 것으로 파악되며, 성수기인 3분기와 50대 이하 백신 접종 확대 및 5차 재난 지원금 등 수요가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퀵커머스(Quick Commerce:즉시 배송은 생필품과 식료품 등 단시간 내 해당 장소에 배송해주는 서비스) 5,700점 운영으로 온라인 배송에 적절한 대응 및 트래픽 보완 등 상반기 대비 환경 개선과 내부 전력 강화로 인한 긍정적인 면이 많기 때문이다. BGF리테일 3분기는 지난해 대비 대량 구매 프로모션으로 점당 일 매출 상승과 단가 상승세를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상권 회복과 번화가 신규점 출점, 기업 주도의 개선이 더해지면 업종에 대한 벨류에이션에 대한 프리미엄 회복에도 충분할 것으로 전망되며, BGF리테일 3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756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네이버 금융 BGF리테일 주봉 차트

BGF리테일의 주봉 차트 기준 2020년 11월 2일을 시작으로 큰 조정 없이 우상향 상승하였다. 2021년 1월 25일 시작으로 몇 주간에 박스권 횡보를 보이다 5월 17일 갭 상승을 시현하면서 상승하였고 6월 28일 큰 폭에 조정을 받으며 지금껏 박스권 횡보를 보이고 있다.
일봉 기준으로 현재 이동평균선 들은 역배열 형태를 띠고 있는데 정배열을 도달하긴 위해선 시간이 필요해 보이나 중장기 이동평균선을 큰 저항 없이 뚫어내는 등 매물 소화는 어느 정도 된 것으로 보이며, 일봉 기준 20일 이동평균선이 120일 이동평균선을 올라타는 형태 직전에 모습을 보이고 있고 183,000원의 저항대를 뚫어낸다면 크게 갈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BGF리테일의 매매 시 손절라인은 172,000원에 세팅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히며, 투자 손해 시 책임지지 않음)

반응형
LIST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