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루트로닉(085370)"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는 시작에 불과하다. 최대 성수기인 4분기가 더 기대되는 이유.

제테크 리 2021. 8. 25.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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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로닉"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는 시작에 불과하다. 최대 성수기인 4분기가 더 기대되는 이유.

루트로닉

루트로닉은 설립할 당시,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기술력 확보에 집중한 기업이며, 피부·성형 치료 분야에서는 이미 전 세계 65개국에 진출해 수많은 기업들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루트로닉은 매년 매출액 대비 약 15%의 금액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해외로부터 꾸준히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으로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미래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매년 새롭게 변화하는 피부·성형 치료 분야에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세계 1등을 걸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이를 판매할 경쟁력 있는 영업망을 구축한 기업으로 알려졌다. 피부·성형 산업뿐만 아니라 시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눈의 가장 중심부 황반을 치료하는 치료술 개발도 완료하였다.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술이 없어 황반에 이상이 생기면 실명하게 되는 주요 질환 시장에서 루트로닉의
치료술이 많은 부분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 빛과 에너지에 기반한 의료기기를 만드는 기업은 루트로닉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루트로닉 홈페이지 아큐핏


루트로닉의 2021년 매출액 447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기록하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이뤄냈으며 법인별 매출액은 미국 145억 원, 독일 20억 원, 일본 27억 언, 중국 18억 원으로 추정된다. 이런 매출에 원동력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에스테틱 기기 매출 비중이 확대되었고,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풀이할 수 있다.

2021년 2분기 고가 에스테틱 장비 비중이 50% 이상이었으며, 이는 2020년 대비 30%로 대폭 상승함에 따라 매출 원가율 –7.6%가 개선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021년 2분기 영업이익률은 작년 대비 26%, 매출액은 작년 대비 36% 증가 외에 판관비는 작년 대비 +8% 상승에 불과해 안정화되는 수익구조로 확인되었고, 이는 일시적인 서프라이즈가 아닌 확실한 체질 개선으로 판단된다.

루트로닉의 2021년 매출 증대가 예상되는데 루트로닉의 분기별 해외 매출 비중은 약 80% 이상을 상회하는데, 3분기에도 루트로닉 소재 고양시 의료기기 수출 금액은 2분기에 이어 견조한 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과 유럽 내 프리미엄 제품(클라리티 2, 할리우드 스펙트라 등)의 판매 호조가 3분기에 매출을 견인한 결과이다.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미국법인의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해외 법인의 고른 성장에 따라 루트로닉은 19% 수준의 영업이익률 달성이 예상된다
.

출처 : 루트로닉 홈페이지&클라리티2

이런 가파른 수익 구조 개선세에 힘입어 4분기는 루트로닉의 최성수기임을 감안해 목표 주가 추정치는 상향될 것으로 판단되며 매출액의 예상치는 282억 원에서 380억 원으로 전망된다. 또한,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 더마브이가 출시되는데 이는 매출 증대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아큐핏의 유럽 진출 등 추가적인 모멘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루트로닉의 상반기 소모품 비중은 3 ~ 4%에 불과하며, 2019년 이후 판매된 에스테틱 장비 공급 확대를 감안하면 2022년 이후 소모품 매출 가세로 중장기 연결 영업이익률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루트로닉 홈페이지 헐리우드 스펙트라

2021년 루트로닉의 실적은 매출액 1,600억 원, 영업이익 260억 원으로 전망되며, 2021년 실적 견인의 핵심 지역은 단연 미국이고 하반기에도 클라리티2, 할리우드 스펙트라의 판매가 지속되며, 미국 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490억 원으로 전망된다.
유럽을 포함한 기타 지역에서도 고가 제품 판매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하반기부터는 작년 미국에 선제적으로 출시된 아큐핏(체형 관리용)의 첫 유럽 판매가 전망된다. 2021년 루트로닉은 미국 및 유럽 선진국 시장 내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제품 믹스 개선을 통해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 모두 누릴 것으로 전망되고 17% 수준의 영업이익률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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